니모를 찾아서 -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아버지의 사랑 영화이야기

요즘 애니메이션을 보면 성인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서 어린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사랑 받는 영화가 많아지고 있다. 2013년에 개봉한 니모를 찾아서도 그런 영화가 아닌가 생각한다. 어린이들에게는 세상 밖 모험과 아버지의 사랑을 어른들에게는 진정한 자식 사랑의 방식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니모의 아버지 말린은 아들을 사랑하지만 아들이 무엇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에는 별관심이 없고 단지 자신의 기준에서 위험하지 않도록

자식을 보호하는 일에 몰두하는 과보호 아버지이다. 

단면에 니모는 이제 나이를 먹어가면서 세상 밖에 관심을 

갖고 모험을 시도하려는 아이이다.


니모를 찾아서는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사랑를 중심으로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연령대에 어필하는 장르이기 때문에 부자간의 사랑을 무겁게 그리지 않고 유머러스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리고 있다. 과보호 아버지가 모험에 나서는 아들이 사람들에게 잡혀간 후 아버지도 아들을 구하기 위해 모험에 나서게 된다.

니모를 찾아서는 각 캐릭터의 성격을 잘 묘사함으로써 영화를 아름답고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로 안내하면서도 영화를 보는 동안 우리들의 부모와 자식의 모습을 한 번 쯤 생각하게 하는 진지함도 화면에 녹아들게 했다.

일상은 반복하고 간혹 우리는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모험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영화는 우리를 일상에서 벗어나 모험으로 이끌어준다. 아름답게 보이는 바다는 평온해 보이지만 작은 물고기에게는 보이지 않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마련이다. 상어가 나타나고 해파리떼를 만나고 무엇보다 무서운 인간들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이런 위험한 세상에서 우리는 작은 물고기이고 이제 모험을 떠나려 한다. 하지만 함께 떠나는 친구가 있고 모험의 종착지는 따뜻하고 평화로운 우리들의 집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 수직